목숨을 걸고 적군의 대장을 죽인 유딧,            

 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도와준 아비가일 등

 지혜롭고 용감한 여성들이 엮어 내는 도전과 승리!

《이브의 딸들》은 고대 이스라엘 여성들 중 현재 우리 아이들이 본받을 만한 인물에 대해 쓴 책이다. 특히 구약 성경에 나오는 여성들이 중심이 되었는데, 구약 성경에는 용감하고 현명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결단력을 지닌 여성들에 관한 이야기가 많기 때문이다. 전설적인 이 여성들은 때로는 목숨을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지혜와 용기로 자신을 억압하는 권력에 맞서 신념을 지켰다. 이 책에 나타난 여성들의 정신적인 고뇌와 승리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아이들에게도 실감나게 전해질 것이다.


  생생하게 되살아난 수천 년 전 여성들의 생각과 감정


  이 책은 릴리언 해머 로스가 구약 성경 이야기에 문학적인 상상력을 덧입혀 재구성한 것이다. 목숨을 걸고 적군의 대장을 죽인 유딧, 여자의 재산권을 요구한 슬롭핫의 딸들부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슬기롭게 동생 모세를 구해 낸 미리암,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도와준 아비가일까지, 위대한 여성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다.


  우리와 다름없는 감성과 문제의식을 갖고 있던 고대 여성들의 생각과 감정을 생생하게 되살려 낸 글은, 이미 이 여성들을 알고 있던 아이들은 물론,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도 호소력 있게 다가갈 수 있게 한다. 또한 풍부한 색채를 지닌 키라 타이스의 그림은 이야기에 감동을 더하며, 이야기마다 덧붙인, 배경에 대한 설명글은 아이들이 이야기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.

 

+ Recent posts